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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3강 부모/자식 오브젝트 및 태그[유니티] 기본 2022. 6. 6. 20:15728x90
18강에서 다룬 Script로만으로 객체를 만들었던 코드를 함수로 만들었다.
GameObject createGameObject(string className) 함수에서
go.AddComponent<className>(); (▶변환▶) var type = System.Type.GetType(className);
go.AddComponent(type);
이게 되니까, 코드가 깔끔하게 정리가 될수 있다. 참 흥미로운 부분이다.
이번에는 부모 오브젝트에 자식 오브젝트를 귀속 시켜보자.(이 용어가 맞을지는 모르겠다. 의미만 이해하자.)
부모 오브젝트의 trasform에 영향을 주면, 자식 오브젝트에게도 영향을 주는것이다.
child.transform.SetParent(transfrom);
새로 만든 child.transform이 자식 오브젝트의 것이고, transform은 Hero클래스의 멤버 변수에 해당된다.
실행화면은 Child가 Hero밑에 존재한다.
child를 만들고, 제대로 부모 오브젝트에 귀속되었는지 확인 하는 코드이다.
여기서 tag를 넣는 부분을 살펴보자.
단순하게, tag = "Child"; 를 하면 제대로 등록되지 않는다.
Inspector에 보면 임의의 새로운 tag를 넣으려면, 직접 만들어서 추가해야 한다.
따라서 해당 tag가 없으면 새로 추가한 다음, 해당 오브젝트의 tag를 지정할수 있게 된다.
다음은 tag를 등록하는 로직이다.
Inspector에서 넣어도 되지만, 게임을 만들때마다 집어넣으려면 번거로운 일이다.
필요한 함수를 만들어서 필요할때 부르는게 편할것이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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