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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9강 풀 메모리2[유니티] 기본 2022. 6. 2. 22:24728x90
18강 Start()에 있는 내용을 함수로 만들었다.
prefabs를 이용한 방법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구분해서 함수로 만들었다.
Start()함수에서 비활성화된 5개를 만든다. Hierachy에는 보이고, active가 false인 상태니까 Game뷰에서는 보이지 않는 상태다. 즉, 18강에서 말한것 처럼 Hierachy에 미리 위치해 있으니까 사용하고 싶을때 setActive(true)로 부르면 된다.
fire()함수에서 Hierachy에 미리 만들어두고 비활성화 상태인 오브젝트를 찾아서 활성화 시키는 로직이다.
미리 만들어둔 개수가 부족할 경우, Hierachy에 개수를 추가한다.
Ball.cs에서 Update()함수에서 화면에서 벗어나면 파괴하던것을 비활성화 시키는것으로 변경한다.
실행되는 화면이다. 생성 및 파괴되는것과 활성화 및 비활성화 되는것과 다른 화면이다.
객체에 대해서는, Hierachy에 올려두고 사용하는 방법이 풀메모리라고 간단히 생각하면 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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