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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강 스프라이트[유니티] 기본 2022. 6. 2. 23:07728x90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을 쓰지말고, 직접 다루어 보자.
2디 게임을 제작하면서 굳이 유니티에서 제공하는걸 사용하는것 보다 직접 처리하는게 더 편할것 같다.
스프라이트 작업에 관련해서는 수업 시간에 자세히 다루는 걸로 하고, 이번 강의는 간단히 알아보자.
Hero에 스프라이트를 적용해보자. 초기화 및 업데이트하는 곳이다.
0.2초마다 3장의 이미지가 번갈아 프레임이 변하는 로직이다.
유니티에서는 화면에 직접 렌더링을 하는 부분이 보이지 않는다. 개발자는 뿌려야 하는 부분만 설정 할 뿐이다.
특별히 대단한 코드는 없어서 설명할게 별로 없지만, 오히려 보이지 않으니 더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엔진단에서 이 코드가 실행되는 영역은 차후에 시간이 되면 설명하는걸로 하고 스프라이트는 마무리 한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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