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14강 파일 입출력2[유니티] 기본 2022. 5. 31. 01:09728x90
a.txt, b.txt파일의 실제 경로는 다른 A와 B의 다른 폴더에 존재한다.
Assets > A > Resources > a
Assets > b > Resources > b
어디 폴더에 있는 Resources 폴더든 현재경로 처럼 인식한다는걸 특이하다.
a라고 하더라도, Assets > A > Resources > a.txt 파일을 정확히 데이터를 가져온다.
출력을 해보면 정확히 잘 출력한다.
다음은 개발 중에 자체 에디터에서 별도의 포멧으로 저장된 파일을 읽어 들이는 예시다.
C/C++이나 Object C에서 사용되는 방법과 별로 다르지 않다는걸, 다른 언어에서 파일 입출력을 해본 사람이면 쉽게 이해가 될것이니 설명은 생략한다.
이번 챕터에서 기억해야 하는건 Resources폴더가 어디에 있던 알아서 하위경로를 잘 찾아낸다는거 하나 뿐이다.
-끗-
'[유니티]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16강 기타(namespace, 접근제한, 속성, 참조, 추상, 가상) (0) 2022.05.31 [유니티] 15강 전처리기와 코루틴 (0) 2022.05.31 [유니티] 13강 파일 입출력1 (0) 2022.05.30 [유니티] 12강 오디오 (0) 2022.05.30 [유니티] 11강 Canvas(버튼) (0) 202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