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니티] 12강 오디오
    [유니티] 기본 2022. 5. 30. 21:34
    728x90

    오디오를 플레이하는데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굳이 다 알 필요없을거 같다.

    솔직히 다른 방법을 알아보긴 했지만, 그딴게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 적어도 프로그래머에게는 필요없는것들이다.

    원래 하던대로, 단순하게 plya함수만 호출하면 음원이 재생이 되도록 했다.

    처음 시작되는 Scene에 객체하나 만들고, 그 객체에 스크립트 파일을 연동해서 프로그램이 끝날때까지 사용한다.

    사운드 재생 클래스는 싱글턴 패턴을 이용했다.

    MonoBehaviour상속 받아서 처리해야 하는데, gameObject가 부모클래스에서 만들어져 오는 구조라서, 일반적인 C++이나 JAVA와는 다른 구조를 가진 형태이다.

    (싱글턴 패턴을 여기에 다 담기에는 힘드니까, 다른 게시글로 차후에 올리는걸로...아니면 수업시간에 하는걸로 미룬다.)

     

    Resources.Load 함수를 사용하기때문에 Assets/Resources 폴더 안에 둔점에 주의하자.

    해당 파일들을 열거형에 나열했다.

    106 line 에서 재미있는게, 이 열거형을 문자열로 만들어준다는 것이다.(신기하고 편하긴 하지만, 메모리 낭비 방지 차원에서 열거형은 가급적 많이 안 쓰는게 좋을거 같다.)

    경로를 만들때, Assets/Resources/ 는 생략해야 한다. 그리고 디렉토리 마다 구분자는 / 이다.

    여기 코드가 완성본이 아니다. 플레이를 해보면, 같은 사운드가 나오지 않는다.

    구조상의 문제가 있는데, 이건 수업시간에 다뤄보겠다.

    블로그에 남기는건 이쯤으로 만족하자.

    -끗-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