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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1강 Canvas(버튼)[유니티] 기본 2022. 5. 30. 21:33728x90
버튼을 만들어서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움직이도록 해보자.
1. [마우스 우클릭] 혹은 Hierach + 버튼을 누르고, 메뉴에서 UI/Button 선택한다.
2. 버튼의 이미지를 사용한다면, 텍스트가 필요없어서 삭제한다.
3. 미리 준비해둔 버튼 이미지를 지정한다.
4. 원하는 위치에 값을 입력해서 원하는 위치한다.
5. [1~4]와 같은 방법으로 ButtonRight도 만들었다.
6. 방금 만든 버튼에 연동이 될 스크립터를 작성한다.
단순하게, 왼쪽버튼, 오른쪽버튼 이벤트가 일어날경우 실행할 함수를 만들었다.
7. 버튼 객체와 스크립트 파일을 연동 시킨다.(드래그 & 드롭으로 가능하다.)
8. On Click () 메뉴의 + 버튼을 누른다.
9. 1) 객체를 드래그 & 드롭을 해서 실행하는 객체를 지정한다.
2) 스크립트에 있는 ButtonEvent 클래스의 멤버함수 public void ButtonLeft()를 지정한다.
10. 마우스가 버튼 위에 올라가면 색이 물들게 하기 위해서 임시로 빨간색을 지정했다.
11. [7~10]같은 방법으로 ButtonRight도 똑같이 설정한다.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천천히 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구현이 가능하다.
객체를 만들기 => 객체의 화면에서의 위치 => 버튼을 누르면 실행할 스크립트 작성 => 객체와 스크립트 연동 => On Click () 실행할 객체와 함수 지정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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