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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5강 전처리기와 코루틴[유니티] 기본 2022. 5. 31. 01:10728x90
1. 전처리기
C#에서의 전처리기는 다르다. 그냥 다르다. 없는것 만도 못하다. 이럴바엔 차라리 없는게 더 낫다.
기대하지 말고 살펴보자.
1. #define 심볼
C/C++ 치환하는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2. #if #elif #endif
C/C++ 무조건 true 혹은 false 여야 한다.
3. #region #endregion
코드만 접을수 있게 해준다.
클래스나 함수는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다만 필요한 블럭을 접고 싶을때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
근데, 필요한가?
ㅋㅋ 어이없다.
그냥 전처리기는 없다고 보는게 마음 편하다.
2. 코루틴
53, 54, 71 line 에 있는 함수명이 doSomething이라는 이름으로 사용하면 doSomething(int a)함수가 아닌 파라미터가 없는 doSomething()함수를 호출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진다. 기가 막힌다.
파라미터가 없거나 1개까지는 문자열로 부를수는 있지만, 명시적으로 함수를 사용하는게 더 낫다.
상황에 따라 함수명을 문자열의 배열로 활용하게 되면, C/C++의 함수포인트 처럼 사용이 가능할것 같다.
있는 기능이라 알면 좋을거 같긴한데, 딱히 쓸일은 없을거 같다.
이번 챕터에는 별볼일 없는, 쓸모없는 것만 다뤄봤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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