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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2강 스크립트 생성 및 작성
    [유니티] 기본 2022. 5. 30. 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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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프로그래밍을 하면 main()함수가 불리는걸 기준으로 작성하지만, 유니티에서는 스크립트가 독립적으로 직접 불릴수는 없는것 같다. 그래서 최소한 빈 객체라도 만들어서 그 객체 Component로 추가해야 한다.

    Hierachy 에 있는 +를 누르든가, 마우스 우클릭 하면 메뉴가 뜬다. 이런 저런 복잡하게 객체가 다양하게 많지만, 차차 알아나가기로 하고 지금은 빈 객체 만들자.

    Intro를 관리하니까 매니지먼트 약자 붙여서 IntroMgt라고 명명했다.

    2. 나중에 알게 되겠지만, 폴더로 미리 잘 나눠두지 않으면 파일이 많아서 헷갈린다.

    스크립트가 있는 폴더라고 해서 Assets폴더 안에 Scripts폴더를 생성한다. (나중에 게임을 본격적으로 만들게 되면 분류별로 폴더를 세세하게 나눠야할거 같지만, 남들이 다 이렇게 시작하니까 따라해본다.)

    만든 폴더 안에서 다시 우클릭해서 만든다.

    IntroMgt 객체에다가 IntroMgt.cs파일을 연동시켜보자.

    IntroMgt.cs 파일을 드래그 엔 드롭으로 Add Component 버튼에 가져가도 되고, 

    아래 스샷처럼 Add Component 버튼을 눌러서 직접 찾아서 선택해도 된다.

    객체와 스크립트가 연결되었다.

    이제 IntroMgt 객체에게 일어나는 일을 IntroMgt.cs파일을 통해서 알수 있게 되었다.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비주얼 스튜디오가 실행되면서 파일이 열린다.

    프로그래밍을 해온 사람 입장에서, 역시 Hello World~외쳐보고 싶지만...식상하기도 하고... 이번에는 이걸로 끝내자.

    저장하고 실행해보자.

    시작할때, Start가 한번 불린다음, 계속해서 Update가 계속해서 불린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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