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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1강 유니티 프로젝트[유니티] 기본 2022. 5. 30. 21:25728x90
1. 유니티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허브다.
대충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Projects - 만들어둔 프로젝트를 확인이 가능하다.
Installs - 유니티 설치된, 설치할 버전들이 보이고 원하는 버전을 설치할수 있는곳이다.
Learn - 각종 튜토리얼이 즐비되어 있다.
Communtiy - 각종 블로그나 포럼등이 보인다.
계속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익혀지는 UI이니 가볍게 무시하고, [New project]를 선택한다.
2. 여타 프로그래밍 에디터처럼 프로젝트의 템플릿들이 보인다. (VS라면 위저드 정도다)
기본부터 공부하는거니까 복잡하게 갈것 없이 2D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은 Hello를 입력한다.
3. 프로젝트 하나 만드는데 한참이 걸린다. 네이티브로 개발하는 사람 입장에서, 진짜 질릴정도로 오래걸린다. 인내를 가지고 기다린다.
프로그래밍용 에디터라고 말하기 힘들정도로 뭔가 복잡하다. 아마 처음 본 사람은 다 어리둥절할거다. 하나씩 익혀나가보자.
4.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 Hierachy가 보이고, 그 안에는 SampleScene 과 메인 카메라 보인다.
Scene 옆 Game 탭을 눌러 보면 메인 카메라가 보고 있는 화면이 보인다.
하단 Project에 Assets/Scenes폴더에 방금 말한 SampleScene이 보이는데, 이름을 변경해봤다.
바뀌면 리플래쉬하려고 릴로드할거냐고 묻는다. 왜 묻는지 모르겠다. 당연히 다시 해야하는데 말이다.
이름이 정상적으로 바뀌었다.
5. 이제 새로운 Scene을 만들어보겠다.
[Untitled]로 이름이 없다. 이 또한 다른 이름으로 바꾸자.
여기서는 처음에 이름을 바꾸는것과는 다르게, 파일/세이브로 원하는 경로에 저장할수 있다. Scene폴더에 저장하자.
이제 Scene폴더에 Intro, Proc 2개가 되었다. 처음 게임시작이 Intro로 시작해서 클릭을 하면 Proc으로 전환된다고 보면 된다.
6. 그럼 반복해서 게임오버도 만들어보자.
게임에서 사용되는 장면별로 Scene을 만들면 된다. 앞으로는 Scene끼리 전환하는것을 알아보자.
(궁금하면 6강 Scene 전환으로 바로가기)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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