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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FSR 3 "유체 모션 프레임" 대. NVIDIA DLSS 3: 이미지 품질 비교IT 소식 2023. 10. 5. 10:15728x90
AMD의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 FSR 3 업스케일러가 이제 다양한 타이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FSR 2와 같은 저해상도 이미지를 확대하는 것 외에도 Fluid Motion Frames Interpolation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 두 이미지 사이에 추가 프레임을 추가하여 성능을 평균 2배 향상시킵니다. FSR 3 알고리즘은 입력을 위해 게임 UI, 업스케일링 및 프레젠테이션 시스템과 인터페이스하여 생성된 프레임을 실제 프레임과 동시에 생성합니다.
VSync 에 관한 흥미로운 소식 중 하나입니다 . GPUOpen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프레임 속도는 VSync의 활성화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활성화되면 프레임 속도는 모니터의 새로 고침 빈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임은 프레임 시간/ptp 타이밍 그래프에 " 지그재그 " 패턴을 생성합니다.
VSync가 비활성화되면 " Allow_Tearing " 플래그는 화면 찢어짐을 희생하면서 프레임 속도를 높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적절한 현재 간 타이밍을 유지하고 더 부드러운 프레임 시간 그래프를 제공하기 위해 프레임 속도 시스템에서 추가 대기 이벤트가 사용됩니다. 이 모드는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은 모니터에 권장됩니다.
Immortals of Aveum의 FSR 3
완료되었으면 이미지 품질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 Immortals of Aveum "에서 FSR 3을 테스트했습니다. 이 게임에는 DLSS 3도 포함되어 있어 두 가지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기술을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업스케일러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클로즈업으로 IQ를 측정하기 위해 4개의 장면에 의존할 것입니다.
위 이미지(다른 창에서 고해상도 버전을 보려면 클릭)에서 FSR 3이 DLSS 3보다 더 선명하고 상세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이는 AMD의 업스케일러에서 사용하는 공격적인 샤프닝 필터 때문입니다. FSR 2를 사용하면 복잡한 이미지에서 아티팩트가 발생하고 디테일이 손실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FSR 3에서는 이를 우아하게 수행합니다.
위에서는 이전 이미지를 4배로 확대한 이미지를 보고 계십니다 . 그리고 AMD의 FSR 3은 DLSS 3보다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을 계속해서 생성합니다. 텍스처는 선명하고 세밀해 보이며 픽셀화 현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음은 7x 클로즈업 입니다 . 이제 FSR 3의 단점을 볼 수 있습니다. 문을 감싸고 있는 철제 막대에 상당한 양의 앨리어싱(재기스)이 있습니다. 동시에 DLSS 3은 여전히 꽤 바래고 약간 흐릿해 보입니다. 본질적으로 세부 사항과 앨리어싱을 위해 부드러움을 교환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최신 버전의 DLSS 3에서는 개발자가 Streamline 프레임워크 외부에서 선명도 필터를 구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Ascendant Studios가 Aveum에서 그런 일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0배 확대 사진입니다 . DLSS 3이 더 부드러워 보이는 반면 FSR 3은 더 선명하게 보이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전자는 샘플 수가 더 많은 반면 후자는 공격적인 샤프닝 필터를 활용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위에서는 주인공의 손목을 7배로 확대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 피부 질감은 두 업스케일러와 거의 동일해 보이지만 FSR 3은 디테일과 앤티앨리어싱을 유지하는 데 더 좋습니다.
출처 : https://www.hardwaretimes.com/amd-fsr-3-fluid-motion-frames-vs-nvidia-dlss-3-image-quality-compa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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