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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FSR 3 및 NVIDIA DLSS 3 Frame Gen: PC 게이머의 관점과 차이점IT 소식 2023. 8. 29. 22:41728x90
간단히 말해서 Ada Lovelace 그래픽 카드 및 DLSS 버전 3과 함께 도입된 NVIDIA의 프레임 생성 기술은 게이머에게 거의 단점이 되지 않으면서 시각적 유동성을 향상시킵니다. 예, 지연 방지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동일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보다 입력 지연이 증가하지만 해당 기능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보다 훨씬 나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의 경우 더 높은 프레임 속도로 보이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AMD의 경쟁사인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은 흥미로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버전은 DLSS 초해상도와 비교할 만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지 못하는 단순한 공간 업스케일러였습니다. FSR 2는 NVIDIA의 기술과 유사한 방식으로 모션 벡터를 활용하는 시간적 측면을 도입했으며,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 훨씬 더 경쟁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AMD는 DLSS 3의 프레임 생성에 대한 답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요. 이 회사는 작년 말 Radeon RX 7900 XTX를 공개 하면서 처음으로 FSR 3를 발표했습니다 . 당시 AMD는 DLSS 3 Frame Generation과 유사한 보간 기술이라는 점 외에는 공유할 세부 정보가 많지 않았습니다. 이제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FSR 3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MD는 Radeon RX 7800 XT 및 RX 7700 XT 그래픽 카드 출시와 함께 Gamescom 2023에서 이 기술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세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
그렇다면 FSR 3은 무엇이며 "유체 동작 프레임"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DLSS 3의 기능과 유사한 프레임 생성입니다. 연속된 프레임을 살펴봄으로써 GPU는 중간 프레임이 어떤 모습일지 추정하고 이를 두 연속 프레임 사이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 프레임의 대기 시간 패널티를 희생하면서 더 부드러운 모션의 환상을 제공합니다.
NVIDIA가 실제로 NVIDIA Reflex의 구현 및 사용이 필요한 DLSS 3 FG를 사용하는 것처럼 AMD는 Radeon Anti-Lag 기술을 통해 지연 시간 패널티에 대응합니다. Reflex 및 Anti-Lag는 버퍼링된 프레임 수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게임이 화면에 나타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프레임 시간 일관성이 악화되어 게임 프레젠테이션에 끊김이나 흔들림이 추가될 수 있지만 프레임 생성을 통해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이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FSR 3의 "유체 모션 프레임"과 DLSS 3의 프레임 생성 사이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큰 차이점은 NVIDIA의 기술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수 하드웨어 및 AI 처리를 사용하는 반면, AMD의 방법은 분명히 일반 GPU 셰이더 수학을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즉, 기본 프레임과 함께 생성된 프레임을 처리하고 렌더링할 수 있는 컴퓨팅 성능이 있는 한 이론상 모든 GPU에서 작동한다는 의미입니다.
AMD의 Frank Azor는 AMD가 FSR 3가 어떤 GPU에서도 실행되는 것을 제한하지 않을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트윗했지만 회사는 Radeon RX 5700 GPU를 이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에 대한 "최소 사양"으로 권장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모든 GeForce RTX 데스크톱 GPU와 Intel의 Arc 7 시리즈 그래픽 제품을 FSR 3 Fluid Motion Frames의 잠재적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카드 제품군보다 높게 만듭니다.
FSR3은 NVIDIA의 기술이 이전 세대 부품에 비해 비싸 거나 다소 의심스러운 최신 세대 Ada Lovelace 그래픽 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유망해 보입니다 . 새로운 미드레인지 Radeon 카드는 지금으로부터 일주일 남짓 남은 9월 6일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FSR 3은 Square-Enix의 Forspoken 및 최근 출시된 Immortals of Aveum에 대한 패치가 출시되는 올해 말까지 나타나지 않을 것 입니다 . . 두 게임 모두 하드웨어가 매우 무겁기 때문에 Fluid Motion Frames의 FPS 향상은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출처 : https://hothardware.com/news/fsr3-dlss3-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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