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러렐즈 - Mac과 Windows 10 멀티 부팅컴퓨터 설정 팁 2021. 1. 23. 18:53728x90
컴퓨터 전원을 켜서, 저장 장치에 설치된 여러 OS들 중 하나를 부팅하는것을
멀티 부팅이라고 칭하는 것은 너무 옛말과 같다.
HDD를 SSD로 대체함으로써, 컴퓨터 심폐소생술을 썼다는 둥...그런 말이 얼마전에 나왔던것 같은데,
요즘은 nvme m.2 삼성 970 evo (plus), pro 성능을 보고 있자면...저절로 입고리가 올라간다.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상상 할수 없을 정도로 눈부시게 발전했고, 따라 가기 버거울정도로 발전하고 있다.
지금 소개할것은 Parallels Desk, Virtual Box, Vmware Fusion 와 같은 가상머신이다.
컴퓨터에 주 OS가 구동되고, 그 위에 가상 머신처럼 하나의 창에 또 다른 OS가 구동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발전의 결정체인 셈이다.
10여년 전, Virtual Box와 Vmware Fusion을 사용한적이 있는데, 너무 느려서... 도저히... 진짜 10원짜리가 그냥... 나왔다.
최근 사람들이 패러렐즈 많이 좋아졌다길래... 3개의 소프트웨어를 다 설치 해봤다.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는 주관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간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부분이니...색안경 안보고 글을 봐주길 바란다.
가상머신 비교한곳이 많다. 그냥 믿으면 된다. 괜히 의심하고 다 설치한다고 시간 낭비만 했다.
그냥 패러렐즈다. 무료 평가판 설치해보면 안다.
설치하는 방법, 사용 방법이 압도적으로 편하고 실행 속도 비교 자체가 의미없다.
최적화가 얼마나 잘 되었는지 발열도 엄청나게 차이 난다. 그냥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다고 봐야 한다.
실제 용량도 패러렐즈가 가장 작았다.(www.parallelskorea.com 이 사이트 가지마라.)
정말 단점이라고는 비용이다. 버추얼 박스는 처음부터...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무료!!
vmware fusion는 12가 나오면 처음으로 일반인에게 무료로 배포했다고 한다.
비용이 부담스러우면 이것도 괜찮긴 한데...
각자 알아서 판단하길...
라이센스 키 너무 뚫어지게 보지마라. 회원가입하면 라이센스키 준다.
설치 방법은 너무 간단하다. 몇번의 동의, 확인, 허용만 누르면 된다.
설치가 끝나면 부트캠프 있는줄 어떻게 알고, 바로 이 화면이 나온다.
이것 또한 몇가지 확인만 하면, 완료된다.
전체화면으로 창을 확대하면,
맥과 윈도우가 왔다리 갔다리 한다.
다음엔, iMac의 부트캠프를 맥북에서 불러오도록 한다. 링크 참조
'컴퓨터 설정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러렐즈 - 우분투 설치 1 (0) 2021.01.24 패러렐즈 - 부트캠프 백업 및 다른 맥에서 부르기 (0) 2021.01.24 맥 부팅소리 제거 (0) 2021.01.17 이동디스크 포멧(맥과 윈도우 동시 사용) (0) 2021.01.06 Mac에서 다른 Mac으로 데이터 복사(Clone)하기 (0) 202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