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츠 SaintRun5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필드테스트 2024. 11. 30. 17:29728x90
게임 프로그래머로 하루 최소 10시간이상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집중이 필요한 일이기에 주변 소음을 차단 목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매일 장시간 이어폰을 사용해서 일반인들 보다 귀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최근들어 귀 건강을 생각해서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커널형 이어폰에 대비 음질이 만족스럽지 못한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번에 운좋게 체험단을 참여하면서 SaintRun5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1주일간 사용하게 되었는데, 오픈형 이어폰인데도 강력한 베이스톤으로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수 있는, 기대 이상의 우수한 음질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그럼, 브리츠 SaintRun5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소개하겠습니다.
압착 비닐로 완전 밀봉된 포장 상태로 제품을 받았으며, 정품 봉인 스티커로 잘 보호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제품본체, USB 전용 충전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등이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페어링, 충전,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의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재질을 사진으로 못 담을 정도로 실물은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33g의 초경량 무게이며, 플렉시블 와이어가 적용되어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하며 마치 맞춤제작한 듯한 느낌으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피로감이 없을 정도로 착용감이 아주 편안합니다.
전용 충전 케이블은 마그네틱 방식이라 충전이 편리합니다.
초소형 고효율 리튬배터리를 내장되어 있는데, 약 1.5시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17시간 사용가능합니다.
충전시 LED상태는 주황색으로 점등하고, 완료되면 꺼집니다.
음량증가(+), 음량감소 (-), MFB 멀티기능 버튼 3개의 버튼이 있는데, 가운데 MFB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면서 "파워 온"이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다시 3초이상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면서 "파워 오프"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MFB버튼을 3초이상 길게 누르고 전원을 켠 다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설정을 켜면, 목록 중에 Britz SaintRun5를 터치 한번으로 쉽고 간단하게 페어링이 완료 됩니다. 노트북, 아이패드, PC를 포함한 다양한 호환장치에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신 블루투스 5.3버전을 적용했기 때문에, 끊김 걱정없이 뛰어난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음악 재생 부분을 촬영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5.3버전이라 연결속도나 반응속도가 빠르게 느껴집니다. 제가 오픈형 타입 이어폰을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 사운드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사운드 크기는 영상 처럼 크지 않은데, 이해를 돕기 위해서 편집하면서 사운드를 크게 키운 점 참고 바랍니다.)
- 재생 / 일시정지 : MFB버튼을 짧게 누름
- 다음 곡 재생 : 음량증가(+)버튼을 약 2초간 길게 누름
- 이전 곡 재생 : 음량증가(-)버튼을 약 2초간 길게 누름
영상에는 없지만,
- 전화가 오면 MFB버튼을 짧게 누르면 전화받기가 되고, 통화중 짧게 누르면 전화끊기가 되며, 안내음이 나옵니다.
- 전화가 왔을때 MFB 버튼을 약 2초간 길게 누르면 수신 거부가 되며, 안내음이 나옵니다.
- 브리츠 SaintRun5 이어폰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오픈형 이어폰 중에서 최고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보편적인 커널형 이어폰 이상으로 고퀄리티의 음질을 제공하는데, 깊고 강력한 베이스톤으로 무선 연결인데도 불구하고 현실감 넘치고 웅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착용감 때문에 커널형 이어폰을 많이 쓰실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브리츠 SaintRun5 이어폰은 귀의 윤곽에 맞게 디자인되어 귀에 걸기만 하면 되고, 유연한 플레시블 와이어로 착용감이 정말 편합니다. 사무직으로 일하거나 공부할때 뿐만 아니라 운동, 배달, 운전, 자전거 등 활동량이 많을때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업무상 통화시간이 최소 30분 이상 길면 2시간까지 하는 편인데, 통화 품질 향상으로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내용 전달이 좋아지니까 통화시간이 짧아지고 스트레스가 줄어들었습니다.
- 운동이 좋아서 운동하는 사람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운동하는 사람입니다. 쉴때는 아무것도 안하고 싶은데, 그 유혹을 겨우겨우 참아가며 운동을 하는데, 그나마 음악이나 방송을 들으면 이겨내기 쉬웠습니다. 뛰어난 착용감을 넘어 아주 만족스러운 고음질로 이제는 운동이 즐거워질 정도입니다.
브리츠 SaintRun5 이어폰은 오픈형 이어폰의 끝판왕이라는 생각합니다. 커널형 이어폰에 밀리지 않는 고퀄리티 사운드, 안경과 함께 장시간 착용하고도 편안함, 운동할때 방진/방수로 편안한 사용, 긴 통화 중에도 뛰어난 통화품질 등 구매 금액이 아깝지 않을 만큼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오픈형 이어폰을 검색 중인 분이라면 브리츠 SaintRun5 이어폰 꼭 한번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매링크
해당 제품은 브리츠업체로부터 제공받았으며 어떤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브리츠 #이어폰 #블루투스이어폰 #오픈형이어폰 #블루투스헤드셋 #운동헤드셋 #스포츠헤드셋 #핸즈프리통화 #SaintRun5 #Britz
'필드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텔 코어 울트라5 프로세서 245K 정품 혜택 (0) 2024.11.30 CPU쿨러 PCCOOLER PALADIN 400 DIGITAL (0) 2024.11.27 GIGABYTE B650M K 제이씨현 라이젠 가성비 메인보드 (0) 2024.11.24 인텔 코어 울트라7 265K와 기가바이트 Z890 AORUS ELITE WIFI7 ICE 피씨디렉트 (0) 2024.11.22 브리츠 블루투스 이어폰 InbudsTWS5 후기 (0) 2024.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