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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D의 드라이버 기반 Fluid Motion Frames Tech를 사용해 보았는데 지금은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
    IT 소식 2023. 10. 3.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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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이 어그로가 심한거 같습니다.

    플루이드 모션을 써본 사람은 계속 쓰는거 같습니다.

    저는 RX580을 아직도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RX6700XT에서 RX7000으로 넘어갈까도 고민중입니다.

     

    출처 : https://www.dsogaming.com/pc-performance-analyses/amd-driver-based-fluid-motion-frames-tech-completely-useless/

     

    어제 AMD는 RX 7000 시리즈 GPU 소유자가 모든 DX11 및 DX12 게임에서 Fluid Motion Frames를 활성화할 수 있는 베타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 따라서 우리는 AMD Radeon RX 7900XTX에서 테스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불행하게도 현재 이 구현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테스트에는 AMD Ryzen 9 7950X3D, 6000Mhz의 32GB DDR5 및 AMD의 Radeon RX 7900XTX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Windows 10 64비트 및 AMD 소프트웨어: AMD Fluid Motion Frames용 Adrenalin Edition 미리 보기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7950X3D에서 두 번째 CCD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AFMF에 대한 AMD의 지침을 따랐습니다.

     

    AMD는 Starfield에 대한 공식 지원을 추가했으며 해당 응용 프로그램 설정을 사용하여 Cyberpunk 2077에서 Fluid Motion Frames를 활성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두 게임에서 Fluid Motion Frame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드라이버 기반 버전의 Fluid Motion Frames에 존재하는 주요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Starfield의 게임 플레이 비디오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_nQ4_KbLYc 

     

     

     

    Fluid Motion Frames의 성능 향상을 측정하기 위해 AMD의 Performance Overlay Statistics를 사용했습니다. 알 수 없는 이유로 AFMF를 활성화할 때 MSI Afterburner가 올바른 프레임 속도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AFMF를 활성화하면 AMD의 통계가 MSI Afterburner의 프레임 속도 수치를 두 배로 표시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는 Fluid Motion Frame이 작동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를 비활성화하면 AMD의 통계는 MSI Afterburner와 동일한 프레임 속도를 표시합니다. 이는 AMD가 밝힌 내용과도 일치합니다.

     

    “결과 FPS를 보려면 AMD 소프트웨어 성능 지표 오버레이를 사용하십시오. 현재로서는 타사 성능 모니터링 도구에 대한 지원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출처 입력

    가만히 서 있을 때와 키보드로 캐릭터를 움직일 때 Fluid Motion Frames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마우스로 카메라를 움직이기 시작하는 순간 AFMF는 완전히 무너진다.

    1:12에서 우리가 말하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움직이기 시작하자마자 AFMF가 완전히 분해되어 AFMF가 없을 때와 비슷한 프레임 속도가 생성됩니다. 뿐만 아니라 AFMF는 기본 프레임 속도에 약간의 성능 저하가 발생합니다. AFMF가 없으면 Starfield는 4K/Max 설정에서 최소 51fps로 실행되었습니다. AFMF를 사용하면 최소 프레임 속도가 48fps로 떨어졌습니다. 즉, 이는 " 무료 성능 향상 "이 아닙니다.

    Cyberpunk 2077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가만히 서 있을 때 4K/FSR2 Quality/Ray Tracing Psycho에서 60fps로 CP2077을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움직이기 시작한 순간 프레임 속도가 AFMF가 아닌 수치(34fps)로 떨어졌습니다.

    이것이 기본적으로 의미하는 바는 AMD의 드라이버 기반 Fluid Motion Frames 솔루션이 전혀 쓸모가 없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현재 상태에서는요.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레지던트 이블 3(Resident Evil 3), 스타필드(Starfield), 파 크라이 6(Far Cry 6),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같은 게임을 할 때 마우스를 움직이고 싶습니다. 따라서 이 중대한 문제로 인해 AMD에서 이를 해결할 때까지 우리는 AFMF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추가 조사 끝에 우리는 마침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AMD에 따르면 AFMF는 빠르게 움직이는 동안 스스로를 비활성화합니다. AFMF에 대해 AMD가 주장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FMF는 빠른 모션 중에 프레임 생성을 동적으로 비활성화하여 이미지 품질을 보존합니다."

    출처 입력

    여기서 문제는 AFMF가 중간 속도의 마우스 움직임에도 프레임 생성을 비활성화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마우스를 아주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PC의 장점 중 하나인 빠르고 반응성이 뛰어난 마우스 움직임이 AFMF를 통해 창 밖으로 나옵니다.

    현재 구현에서 AFMF는 " 느린 게임패드와 같은 "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이는 마우스 움직임이 매우 느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러니하지 않나요? 몇 년 전 PC 게이머들은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을 추구했지만 이제 AFMF를 사용하면 일부는 AFMF가 작동할 수 있도록 느린 패닝 움직임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재미있는 것들. 그리고 AMD가 이를 개선하지 않으면 AFMF는 대부분의 PC 게이머에게 DOA(Dead On Arrival)가 될 것입니다!

    #AMD #FLUID #플로이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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