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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7강 Scene 전환시 값의 공유, 유지 및 저장 방법[유니티] 기본 2022. 5. 30. 21:29728x90
1. 클래스 유지하기
1) Intro Scene에서 Phoenix 객체를 만들고, Phoenix 스크립터 생성후 연동시킨다.
2) 새로 생성될때 로드시 파괴하지 말라는 함수 DontDestroyOnLoad 실행한다.
3) 실행결과
Scene 전환시 DontDestroyOnLoad 밑에 Phoenix 객체가 유지됨을 알수 있다.
2. 데이터 저장하기
만약 플레이중에 점수를 획득했다고 하자. Scene이 전환되어 결과 화면에서 획득한 점수를 디스플레이를 하고 싶은데, 데이터가 사라졌으니 표현할 방법이 없어지는것이다. 공유하거나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전달할 필요가 있다.
<저장하기> <불러오기>
PlayerPrefs.SetInt(string key, int data); int data = PlayerPrefs.GetInt(string key);
PlayerPrefs.SetFloat(string key, float data); float data = PlayerPrefs.GetFloat(string key);
PlayerPrefs.SetString(string key, string data); string data = PlayerPrefs.GetString(string key);
또 다른 방법이 있으면 추가할 예정임.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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